재활용 넘어 창의로…경기도, 18일 '체험형 업사이클 축제' 개막
  • 이승호 기자
  • 입력: 2025.10.17 09:21 / 수정: 2025.10.17 09:21
2025 업사이클빌리지 홍보물 /경기도
2025 업사이클빌리지 홍보물 /경기도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경기도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18~19일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2025 업사이클 빌리지 페스티벌'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업사이클 문화를 알리고, 업사이클 체험, 업사이클 기업 판로 확대 등을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업사이클(Upcycle)'은 버려진 자원을 단순히 재활용(Recycle)하는 것을 넘어 창의적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가치와 품질을 창출하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도는 업사이클 개념을 생활 속으로 확산하기 위한 도민 참여형 복합 문화축제로 축제를 꾸몄다. 제품 전시와 판매, 체험 프로그램, 환경교육, 공연 등이 열린다.

데이그로우, 제로퍼센트, 플라랩, 에이블플러스, 바비바채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각자의 철학을 담은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함현진 한국교육마술협회 회장이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마술로 표현하는 공연을 펼친다.

또한 버스킹 공연과 에코가든 만들기, 업사이클 패션쇼 등을 비롯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퍼포먼스와 도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업사이클 빌리지 페스티벌은 단순한 친환경 전시를 넘어, 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형 환경축제"라며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