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경기 화성시가 16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활용 수준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발굴·격려하는 상으로 2011년 제정됐다.
각 기업과 기관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역량을 1차 정량 심사, 2차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등으로 심사한다.
화성시의 SNS 채널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공감 콘텐츠와 화성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한 시정 콘텐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기획 콘텐츠로 화성시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수가 전국 기초지자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는 SNS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홍보를 강화하고, 흥미롭고 직관적인 영상 콘텐츠와 생활밀착형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방침이다.
오정임 화성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시민 눈높이에서 양질의 콘텐츠로 시정 소식을 친근하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