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콘텐츠기업 팝업스토어' 20~26일 개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0.16 10:43 / 수정: 2025.10.16 10:43
기업판로 개척·체험 프로그램 등 시민 참여형 콘텐츠 마련
콘텐츠기업 팝업스토어 안내문 /부천시
콘텐츠기업 팝업스토어 안내문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관내 우수 콘텐츠 기업 8개 사가 참여하는 팝업스토어를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랙스 1층에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장에서는 '눙눙이' 캐릭터 마그넷을 일 150개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하고, 스티커 꾸미기 체험존, 캐릭터 포토존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운영되며, 100여 종의 다양한 굿즈와 도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웹툰 '옷소매 붉은 끝동' 작가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캐릭터 '뿌부'와 함께하는 퀴즈타임, 웹툰 ‘분신으로 자동사냥’의 작가 3인이 참여하는 사인회가 진행된다. 26일에는 '툰토이' 피규어 그리기 체험과 유튜브 구독자 11만 명을 보유한 유은 작가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캐리커처 이벤트를 한다.

행사 기간에는 작가 토크콘서트, 라이브 드로잉쇼, 퀴즈 및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만화가 안토니우 조르즈 곤살베스(António Jorge Gonçalves)가 방한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는 특별한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초청은 참여기업 우리나비가 주관하고, 주한 포르투갈대사관이 지원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천과 포르투갈 간 문화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천시가 처음 마련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관내 콘텐츠 기업들이 공동으로 홍보·판매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기업 보유 우수 지식재산(IP)을 선보이고, 콘텐츠 산업에 관한 관심을 높이게 된다.

참여기업(대표IP)은 △눙눙이(눙눙이) △스튜디오더블유바바(B패밀리) △아트플러스엠(틴틴팅클) △우리나비(독재자이야기) △크리에이티브섬(옷소매붉은끝동) △타임픽서(로보99) △플라잉툰(툰토이) △JR매니지먼트(분신으로 자동사냥)다.

유성준 부천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 콘텐츠기업이 보유한 IP를 시민이 직접 보고 즐기는 자리이자, 기업에는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지역 창작자와 기업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콘텐츠 생태계가 더욱 탄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