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공무원 생성형 인공지능 직무역량 강화교육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0.16 09:54 / 수정: 2025.10.16 09:54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하반기 생성형 AI(인공지능)직무역량 강화교육’에서 구청 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대덕구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하반기 생성형 AI(인공지능)직무역량 강화교육’에서 구청 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가 행정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공무원의 디지털 직무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구는 16일과 17일 이틀간 ‘하반기 생성형 AI(인공지능)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연속 교육으로 행정 실무에 바로 쓰는 ‘생성형 AI 활용법’과 ‘데이터 기반 정책 기획’ 등을 다뤄 현장 적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정부가 추진 중인 ‘AI 디지털 인재양성 정책’과 연계해 ‘AI 3대 강국 실현’이라는 국가적 비전을 지방 공무원 교육에서부터 구체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인공지능은 단순한 기술 도구를 넘어 행정 혁신의 동력"이라며 "우리 대덕구 직원 모두가 AI 리터러시를 갖춘 ‘문제 해결형 실무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스마트 행정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대덕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생성형 AI 직무 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행정 전 과정에 AI 기반 기획·집행·평가 체계를 도입해 스마트 행정 구현과 업무 효율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