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새정부 문화·관광 정책 포럼'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0.15 15:42 / 수정: 2025.10.15 15:42
샹그리아비치호텔서 지역 문화관광 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가 포럼 진행
2025 새정부 문화·관광 정책 포럼 홍보 포스터. /목포시
2025 새정부 문화·관광 정책 포럼 홍보 포스터. /목포시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와 목포문화재단은 오는 17일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새정부 문화·관광 정책 반영을 통한 목포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전략을 모색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15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새정부 문화·관광 정책 반영을 통한 목포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경쟁력을 도모하며 차별화된 문화관광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1부 관광포럼은 '초지수적 성장의 시대와 지역 관광의 전환', 2부 문화포럼은 '새정부의 문화전략과 목포시 K-컬처 정책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박양우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문화·관광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좌장과 기조발제를 맡으며 각 세션 주제발표 후에는 지역 교수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심층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포럼 중에는 특별세션으로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예술인의 창작 보호 및 저작권 계약 관련 무료 상담 컨설팅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향후 목포의 문화관광 정책 수립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목포의 관광과 문화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과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