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5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8·KEL결선 개최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10.05 12:44 / 수정: 2025.10.05 12:44
10월 10~12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서 국내 정상급 선수 총출동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8 파이널 포토존 시안. /대전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8 파이널 포토존 시안.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 8 파이널' 및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KEL) 결선'을 대전 이스포츠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이터널 리턴 정규 시즌인 마스터즈 시리즈 유치에 성공한 바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의 KEL 최종 결선까지 유치해 국내 이스포츠 중심 도시로서 입지를 굳혀 나갔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 8 파이널에는 총 12개 팀 36명의 선수가 출전해 국내 최강팀을 가리며 총상금은 2100만 원 규모로 우승팀에는 800만 원, 준우승팀에는 400만 원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KEL) 결선은 올해 처음 출범한 지역 기반 이스포츠 리그로 지난 5월부터 5개월간 전국 14개 지역 팀이 참가해 각 지역 이스포츠 경기장을 순회하며 예선을 치렀다.

대전에서 열리는 이번 최종 결승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리며, 총상금은 5000만 원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전시와 종목사 님블뉴런이 협력해 '꿈씨패밀리×이터널 리턴' 콜라보 굿즈가 첫 출시된다. 크래프톤에 이어 이스포츠와 협업한 두 번째 캐릭터 굿즈다.

주요 품목으로는 △꿈돌이 코롯토 4종 세트 △꿈돌이를 안고 있는 데비·마를렌 아크릴 스탠드 등이 있으며 현장 꿈돌이 굿즈숍과 이터널 리턴 공식 굿즈숍에서 판매된다. 대회 이후에는 대전시 꿈돌이 굿즈샵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시는 대전관광공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님블뉴런과 지난 7월 굿즈 브랜딩 협약을 체결했으며 대회 기간 현장 관객을 위해 '루미야 야시장' 굿즈존, 먹거리 푸드트럭 존, 체험존을 함께 운영한다.

또 대전시청과 대전 홍보관(신세계백화점 7층),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대전콘텐츠코리아랩에 이터널 리턴 포토존을 설치해 팬들에게 도시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이 명실상부한 이스포츠의 수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급성장하는 이터널 리턴과 손잡고 대전을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