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10.01 10:57 / 수정: 2025.10.01 10:57
관내 전통시장 5곳서 진행…지역 경제 활성화·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지난달 2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동시장을 찾아 장보기를 하고 있다. /대전 동구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지난달 2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동시장을 찾아 장보기를 하고 있다. /대전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2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5곳에서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6일 용운시장 방문으로 시작된 행사는 지난달 29일 인동시장에서 박희조 동구청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특별 장보기 행사와 'THE~ 좋은 인동시장 애(愛)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활기를 더했다.

이어 이날 가양동 신도꼼지락시장에서 행사가 열렸으며 2일에는 박 구청장과 오관영 동구의회 의장이 중앙시장과 역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전통시장은 주민들의 삶과 정이 담긴 소중한 터전"이라며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모두가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케이드 조성, 여름철 폭염 저감 시설 확충 등 방문객 편의와 안전 강화를 위한 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