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기차 사용 임산부에 교통비 현금 지원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10.01 09:44 / 수정: 2025.10.01 09:44
'아이플러스 1억드림’ 개선…전기차 이용 임산부 
현금 지원으로 실질적인 지원 효과 기대
유정복 인천시장이 9월 30일 인천1호선 인천터미널역에서 아이플러스(i+) 차비드림 현장 홍보를 하고있다./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9월 30일 인천1호선 인천터미널역에서 '아이플러스(i+) 차비드림' 현장 홍보를 하고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는 인천형 출생정책 ‘아이플러스(i+) 1억드림’ 사업의 하나인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제도를 개선해, 전기차를 사용하는 임산부에게 1일부터 현금 지원 방식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인천e음 포인트로 지급됐으나, 전기차 충전소의 인천e음 가맹점이 없어 전기차 이용 임산부들이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인천시는 형평성을 높이고 실질적 지원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전기차 이용 임산부에게는 현금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인천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임산부로, 임신 12주부터 출산일 포함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은 원칙적으로 정부24(보조금24)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다문화 외국인이나 청소년 산모 등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배우자 등 대리인이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전기차 사용 임산부가 현금 지원을 원할 경우에는 차량 연료 유형 확인을 위한 자동차 등록증과 신청인 명의 통장 사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및 군·구청 누리집, 정부24 누리집에서 ‘임산부 교통비’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제도 개선으로 전기차 이용 임산부들도 형평성 있게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혜자 중심의 실효성 있는 출생정책을 통해 안정적인 출산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