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진흥원)은 30일 오후 서울 양재at센터 창조룸에서 '지역 관광업계 취업지원 및 인재양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 정부의 지역균형성장 정책 관련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관광업계 고용서비스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및 강원, 충남, 충북, 전남 등 지역 일자리·경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관광일자리 거버넌스 협업 내용 발표 △MOU 체결 및 사진촬영 △일자리페스타 행사장 투어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지역 관광업계 구직자 발굴 및 관광일자리센터 취업서비스 제공 △지역 구인기업 발굴 및 채용정보 공유 △지자체 일자리박람회 협업 △지역 관광업계 구직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권희 진흥원장은 "관광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이 시점에 지역의 주요 기관들이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진흥원도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계에 취업지원 및 인재양성 등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