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일본서 백제문화·서해안 매력 알렸다
  • 이정석 기자
  • 입력: 2025.09.30 15:54 / 수정: 2025.09.30 15:54
25~28일 '투어리즘 EXPO 재팬' 참가…일본 관광객 유치 나서
일본 아이치현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투어리즘 EXPO 재팬 2025 아이치·주부호쿠리쿠 충남도 홍보 부스에 현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충남도
일본 아이치현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투어리즘 EXPO 재팬 2025 아이치·주부호쿠리쿠' 충남도 홍보 부스에 현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는 일본 아이치현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투어리즘 EXPO 재팬 2025 아이치·주부호쿠리쿠'에 참가해 도내 우수한 관광자원을 현지에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본관광진흥협회와 일본여행업협회, 일본정부관광국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일본 최대 규모의 관광전시회로, 충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참가했다.

도는 지난 25∼26일 현지 관광업계 대면 세일즈콜과 MICE 세미나 등에 참여해 일본 여행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을 강화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내년에 개최되는 태안원예치유박람회 등 도 주요 행사를 적극 소개하고 연계 관광 코스 구성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27∼28일 내장객 대상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충남관광 스테이지 설명회 △충남관광 홍보 영상 상영 △홍보책자 및 리플릿 배포 △ SNS 팔로우 스탬프 랠리 이벤트 △충남관광 기념품 제공 등을 진행해 현지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약 10만 명이 찾는 일본 최대 관광전시회에서 충남의 역사·문화 관광자원과 축제,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충남을 한국 여행의 핵심 목적지로 인식시킬 수 있도록 일본 시장 공략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