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활력 불어넣는다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9.30 15:08 / 수정: 2025.09.30 15:08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담양사랑상품권 15% 특별 할인 판매
정철원 담양군수가 창평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담양군
정철원 담양군수가 창평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담양군

[더팩트ㅣ담양=김동언 기자] 전남 담양군은 30일 창평임시시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평임시시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일 담양상설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에서 이어진다. 군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 제공을 위해 예산 소진 시까지 담양사랑상품권을 15% 특별 할인해 판매한다.

이날 정철원 군수는 창평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민생회복 소비쿠폰, 담양사랑상품권 15% 할인을 홍보하면서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철원 군수는 "이번 추석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