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추석 맞이 '인천형 스마트 경로당' 방문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9.30 14:34 / 수정: 2025.09.30 14:34
양방향 화상 소통·현장 경로당 방문 안부 살피고 격려
유정복 인천시장이 30일 더샵부평센트럴시티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30일 더샵부평센트럴시티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기자] 인천시는 30일 유정복 시장이 추석을 맞아 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장, 군·구 지회장과 함께 인천형 스마트 경로당을 깜짝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확인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부평구 열우물로에 위치한 스마트 경로당 스튜디오에서 시작됐다.

유정복 시장은 양방향 화상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어르신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했고, 이어 인근 더샵부평센트럴시티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덕담을 나누며 생활 현장을 살펴봤다.

이번 현장 방문은 단순한 의례성 행사가 아니라, 스마트 경로당 운영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였다.

특히 시장이 직접 어르신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디지털 프로그램의 효과를 체험함으로써 큰 관심과 격려를 전했다는 평가다.

인천시는 지난 2024년까지 스마트 경로당 100개소를 구축했다. 올해 12월까지 추가 100개소를 설치해 총 200개소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경로당은 건강관리, 여가 활동, 키오스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 증진과 디지털 환경 적응에 기여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깜짝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