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5 청년의 날' 성황리 개최…청년·군민 300여 명 참여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9.25 14:40 / 수정: 2025.09.25 14:40
공연·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4일 2025 완도군 청년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완도군
24일 '2025 완도군 청년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완도군

[더팩트ㅣ완도=김동언 기자] 전남 완도군은 24일 '2025 완도군 청년의 날' 행사를 청년·군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됐으며 기념식, 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신우철 완도군수의 기념사를 비롯해 유공자 표창, 청년 메시지 영상과 퍼포먼스가 진행됐으며 특히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우리는, 완도 청년입니다' 인터뷰 영상이 상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축하 공연은 완도고등학교 '더블엠' 댄스팀의 무대를 시작으로 청년 예술가들의 버스킹과 가수 원슈타인의 공연으로 이어졌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전남형 청년 공동체 사업 홍보 부스, 청년 상가·장보고 웃장이 참여한 심리 상담, 업사이클링 체험, 굿즈 전시·판매, 먹거리 등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 우후근 씨는 "내 이야기가 정책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고 공연과 부스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자리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청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살고 싶은 완도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