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박호경 기자
  • 입력: 2025.09.24 16:52 / 수정: 2025.09.24 16:52
부산시장 관사에서 시민에게 전면 개방
연간 방문객 30만 명 달성, 시민 이용 확대 방안 추진
24일 도모헌 개관 1주년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
24일 도모헌 개관 1주년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24일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개관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모헌'은 과거 부산시장의 관사였으나 새로 단장해 일반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한 공간으로, 40여 년 만에 시민에게 다시 문을 연 복합문화시설이다.

개관 6개월 만인 지난 4월에는 누적 방문객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 약 10개월 만에 당초 연간 방문객 목표(20만 명)를 뛰어넘는 30만 명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개관 1주년 기념행사는 도모헌 소소풍정원에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부산의 분야별 내빈(종교계, 언론계, 상공계, 여성계, 청년계 등)과 부산을 사랑하는 시민과 일반시민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의 일상과 감성을 연결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기획·운영과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도모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도모헌 미디어파사드를 운영해 역사·상징성을 활용한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구축할 예정이며 소소풍 라운지 조성, 도모헌 부산학교, 명사 특별 강연 프로그램, 40만 번째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박형준 시장은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계기로 부산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전통과 문화, 그리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학습과 힐링 프로그램을 기획해 도모헌이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