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친환경·에너지 부문 '대상'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5.09.23 10:57 / 수정: 2025.09.23 10:57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탄소포집 실증센터 유치
3기 수소도시 선정 등 신산업 전환 기반 조성 높게 평가
서산시가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친환경·에너지 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해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시장(가운데)과 관계 공무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가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친환경·에너지 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해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시장(가운데)과 관계 공무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가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친환경·에너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문화·관광진흥 부문 대상에 이은 성과다. 시의 수준 높은 행정 역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이 상은 지역 발전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선정해 우수 정책을 알리고 지역 발전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이데일리 주최로 행정안전부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공동 후원했다.

시는 △아시아·태평양 최초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 유치 △전국 두 번째 탄소포집활용 실증지원센터 구축 △제3기 수소도시 선정 및 '서산형 미래도시 전략' 추진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시는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 국가 에너지 정책과 발맞춘 저탄소·친환경 신산업 전환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의 주력 산업인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 전환 전략을 추진해 왔다"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