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4회 다둥이 가족 축제 개최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9.22 11:56 / 수정: 2025.09.22 11:56
가족 사랑 꽃피운 현장…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큰 호응
당진시는 20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다둥이 가족 축제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20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다둥이 가족 축제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당진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제4회 다둥이 가족 축제가 지난 20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22일 밝혔다.

개회식에는 황침현 당진부시장과 서영훈 당진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계 단체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어 진행된 가족 게임과 경품 추첨은 참가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시대에 두 자녀 이상을 둔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가족 간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연으로는 버블 마술쇼·방송 댄스·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이어졌으며 가족 게임과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또 컵케익 만들기·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다둥이 오락실·버거 만들기 체험·책 놀이 교구 체험·즉석 사진 촬영·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 행사보다 각종 체험 활동과 가족 게임이 더욱 풍성해져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현장에서는 자녀와 함께 행복한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다둥이 가족 시상도 진행했다.

황침현 당진부시장은 "여러분이 이끌어가는 가정은 우리 사회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힘"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가 강화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