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온라인 ‘영유아기 문해력 부모교육’ 양육자 1000명 대상 개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9.19 15:42 / 수정: 2025.09.19 15:42
10월 30일 최나야 교수 진행…참가자 23일부터 선착순 모집
최대호 시장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시작점이 되길"
온라인 ‘영유아기 문해력 부모교육’ 안내문./안양시
온라인 ‘영유아기 문해력 부모교육’ 안내문./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영유아기의 문해력 발달 중요성과 올바른 양육 방법을 알아보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오는 10월 30일 개최하고, 이달 23일부터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안양시는 매년 상하반기(연 2회) 전문가를 초빙해 대규모 온라인 부모교육을 개최하고 있으며, 매회 높은 참여율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시대 영유아기 문해력, 우리 아이 문해력 신호등: 빨간불이 켜지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을 주제로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위한 양육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최나야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 교수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두 시간 동안 양육자 1000명과 함께한다.

최 교수는 ‘EBS 문해력 유치원’, ‘MBC 하루 10분, 우리 집의 기적’에 출연했고, ‘문해력 유치원’, ‘내 아이를 위한 어휘력 수업,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해력 수업:유아편’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문해력 교육 전문가다.

교육을 희망하는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는 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육아지원)에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조기 마감이 예상되므로 빨리 신청하는 게 유리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영유아들은 디지털 기기와 함께 자라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며 "디지털 시대 속에서도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