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6회 예산황새축제 개최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5.09.09 11:26 / 수정: 2025.09.09 11:26
이달 27일~28일 생태 체험 프로그램 마련
예산군 제6회 예산황새축제 포스터 /예산군
예산군 제6회 예산황새축제 포스터 /예산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예산군은 '예산으로 돌아온 황새 육남매'를 주제로 제6회 예산황새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광시면 황새공원 일원에서 황새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7월 22일 집중호우로 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이달 6일, 7일 개최 일정이 임시 연기됐다.

올해 축제는 '황새와 사람', '자연과 인간의 공생'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형 연극, 액션북 만들기, 황새 관찰 투어 등 전년보다 풍성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육 황새를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황새 야생방사 행사'와 '2025 예산황새 전국 어린이 그리기 대회'도 함께 열린다.

또한 지역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고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만들기 체험과 조류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홍보 부스들도 마련돼 축제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황새와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깨끗한 자연의 중요성에 대해 모두가 즐겁게 공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예산황새축제에 오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새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황새축제 공식 사회관계망(SNS)인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