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우수 청년 농업인 홍보영상 제작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9.09 11:03 / 수정: 2025.09.09 11:03
농업 농촌의 희망 우수 청년 농부들의 열정과 비전 영상으로 전해
당진시 청년 농업인 2명이 충남도 제3기 우수 청년 농업인으로 선발됐다. /당진시
당진시 청년 농업인 2명이 충남도 제3기 우수 청년 농업인으로 선발됐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청년 농업인의 활기찬 영농 현장과 미래 농업에 대한 비전을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해 젊은 농업 인재 육성과 귀농·귀촌 유입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은 당진시 우수 청년 농업인으로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청년들의 이야기 중심으로 구성됐다.

영상에는 논콩·화훼·벼·딸기·사과 등 다양한 작목을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한 청년 농부들이 등장해 농업에 대한 꿈과 일상, 성장 이야기 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영상 촬영은 8월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하며 총 5명의 개별 영상 및 종합본을 포함해 6편을 제작할 예정이다.

촬영 현장에는 협력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들도 함께 참여해 따뜻한 공동체의 모습과 농촌 정서를 함께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2편의 영상 촬영을 마친 상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홍보영상을 청년 농업인 소통 상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와 각종 농업인 교육 등에 활용해 청년 농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다른 분야 청년층의 농업 진출을 홍보할 계획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농업을 단순한 생계 수단이 아닌 미래 산업이자 자아실현의 장으로 바라보는 청년 농업인의 시선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당진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영농 지원 정책과 홍보 활동을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최근 충청남도 제3기 우수 청년 농업인으로 2명(고소득 분야 문소영, 행복 분야 최임호)이 선발되는 등 우수 청년 농업인 발굴과 육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