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함께 두 걸음, 소통마켓' 개최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9.01 15:21 / 수정: 2025.09.01 15:21
9월 5일~6일, 세대와 계층 아우르는 시민 참여 행사 열려
함께 두 걸음, 소통마켓 홍보 포스터 /계룡시
'함께 두 걸음, 소통마켓' 홍보 포스터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금암동 수변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함께 두 걸음, 소통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직접 행사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민·관 협력형 소통행사다. 지역 곳곳의 이야기를 담고 세대 간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는 열린 축제로 준비됐다.

첫날인 오는 5일에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 나눔장터' △시정과 영화를 접목한 '시민과 토크콘서트' △헤드폰을 착용해 즐기는 '무소음 야외영화 상영' 등 프로그램 진행으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축제의 서막을 연다.

이어 오는 6일 행사에서는 △정책 참여와 시민 제안이 가능한 '소통지도’, '내가 시장이라면' 등 소통 참여 프로그램 △컬러테라피·마음타로·굿즈 만들기 등 체험 부스 △드럼써클·시민버스킹·소통라디오 등 무대 공연 △플리마켓·버블쇼·보물찾기 등 즐길거리가 마련돼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시민참여단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소통 참여 프로그램들은 시민이 단순한 관람객을 넘어 행사 기획자이자 참여자로서 직접 의견을 나누고 참여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행사 전 과정에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행사 기간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안전관리자 배치, 응급의료 지원 부스 운영 등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했 다. 소방·경찰·보건소 등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소통마켓은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함께 어울리는 계룡시만의 소통공감행사"라며 "올해는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축제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