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김명수 광주 광산구의회 의장이 28일 '2025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의정지역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문화예술대상'은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이 주최하고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정치·경제·의료·문화예술·교육·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그 공로를 알리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제9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 중인 김명수 의장은 광주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직을 겸임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이끌고 있다.
또 지역 현안을 적극적으로 공론화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를 통해 담배제조물 결함 인정 및 사회적 책임 이행 촉구, 광주송정역 고속철도 증편 관련 건의 등 지역과 국가를 아우르는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김명수 의장은 "이번 수상은 광산구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헌신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든든한 의정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