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육 교실’ 운영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8.28 13:24 / 수정: 2025.08.28 13:24
초·중·고 30교 대상…지역사회 연계 학생 환경 실천 역량 강화
대전시교육청 전경. /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전경. /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관내 초·중·고 30교를 대상으로 2025년 대덕연구개발특구 및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육 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육 교실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및 지역의 생태환경 전문가와 협력해 기후위기, 환경재난, 탄소중립, 에너지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학교급별 수준에 맞는 특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환경 실천 역량과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인 이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지역사회의 환경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교별 맞춤형 주제로 교육이 진행돼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초 16교, 중 8교, 고 6교가 선정돼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 외 자연생태 에너지, 녹색성장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진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환경교육을 위해 대덕연구개발특구 및 지역사회와 협력해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