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맛집 브랜드가치 업' 프로젝트 첫 시행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8.27 08:49 / 수정: 2025.08.27 08:49
경영 진단부터 맞춤형 컨설팅·교육까지 현장 밀착형 지원
부천맛집 안내도. /부천시
부천맛집 안내도.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부천맛집'으로 지정된 29개 업소 가운데 희망하는 10곳을 대상으로 외식 경영 맞춤형 컨설팅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컨설팅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외식업 폐업률이 개업률을 웃도는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관내 외식 업소들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외식업 현장 경험이 풍부한 '장사고수'가 업소를 방문해 △서비스 품질 △메뉴 구성과 가격 전략 △고객 응대 △배달 매출 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업소별 맞춤 설루션을 각 3회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0월 부천맛집 영업주와 창업 준비자, 외식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열어 최신 외식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부천맛집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 안정화에 기여함으로써 급변하는 경제 상황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계에 도움이 되는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맛집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제외한 부천시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시민평가단과 함께 맛, 위생, 서비스 항목을 평가하고 심의를 거쳐 선정하며 현재까지 29개 업소가 지정돼 있다. 지정업소 명단은 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문화-부천의맛집-부천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