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생 회복·소상공인 경영 안정'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8.25 17:21 / 수정: 2025.08.25 17:21
소비 쿠폰 사용 촉진 캠페인 성료
함평군이 소상공인 경영 회복과 민생 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함평군
함평군이 소상공인 경영 회복과 민생 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함평군

[더팩트ㅣ함평=김동언 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난 22일 '소상공인 경영 회복과 민생 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은 이달 3일 발생한 호우 피해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함평군을 비롯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6개 관계 기관 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시장에서 장을 보고 회복과 성장의 마중물로 전 국민에게 지급된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조기 사용을 독려했다.

또 전통시장 소비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민생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장보기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경제와 민생 안정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