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우정청, '전북도 대표축제 기념우표' 발행…예약 접수 시작
  • 김종일 기자
  • 입력: 2025.08.25 14:36 / 수정: 2025.08.25 14:36
전북도 선정 14개 시·군 대표축제 기념우표 발행
전북도 대표축제 나만의 우표 시안. /전북지방우정청
전북도 대표축제 나만의 우표 시안. /전북지방우정청

[더팩트ㅣ전주=김종일 기자] 전북지방우정청은 전북도가 선정한 14개 시·군 대표축제를 소재로 한 특별한 기념우표를 발행하고, 25일부터 9월 12일까지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전북도 대표축제 기념 우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유서 깊은 문화유산, 그리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대표축제를 나만의 우표 형식으로 담아냈다.

전북도의 대표축제들은 각기 색다른 매력으로 매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우표 발행은 그 가치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북도 대표축제 기념 우표에는 △전주비빔밥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 △익산서동축제 △정읍구절초꽃축제 △남원흥부제 △김제지평선축제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진안홍삼축제 △무주반딧불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임실N치즈축제 △순창장류축제 △고창모양성제 △부안마실축제 총 14개의 전북대표 축제가 고유의 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표현돼 있다.

우표 예약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전화(전주우체국)를 통해 가능하다.

최동원 청장은 "이번 '전북도 대표축제 기념 우표' 발행을 통해 전북의 풍성한 문화유산과 매력적인 축제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아름다운 디자인과 소장 가치를 겸비한 이번 우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