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국 길림시 공식 방문…동북아 국제회의 참석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8.24 09:26 / 수정: 2025.08.24 09:26
동북아 지방정부 협력 네트워크 강화 및 교류 확대 추진
임병택 시흥시장./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동북아 지방정부 협력 네트워크 강화와 지역 간 실질적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길림시를 24일부터 27일까지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2013년부터 이어온 길림시의 공식 초청에 따른 것으로, 임병택 시흥시장을 단장으로 한 5명의 대표단이 참석한다.

특히 오는 26일 장춘에서 열리는 '제4회 동북아시아지방협력원탁회의'와 27일 열리는 '제15회 동북아시아박람회'에 길림시와 함께 참석해, 동북아 6개국(한국·중국·일본·러시아·몽골 등) 지방정부 대표들과 함께 정책·경제·문화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지역 경제와 산업의 국제적 교류를 촉진할 네트워킹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길림시 방문을 통해 동북아 주요 도시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시흥시의 국제적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제·문화·교육·청소년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확대를 모색해 장기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는 이번 길림시 방문을 통해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을 넓히고, 청소년 및 교육 교류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협력 성과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