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가을축제 활성화를 위해 관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3GO('축제보GO! 혜택받GO! 거창여행하GO!')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관외 주민으로 대표관광지 9경, 감악산 꽃별여행·거창한마당대축제 등 가을축제 1곳 이상 방문, 1박 2일 이상 거창여행 후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홍보글을 게시하고 영수증, 숙박확인서 등을 증빙하면 숙박비·식음료비를 각각 최대 5만 원까지 여행경비의 50%를 지원한다.
여행기간은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신청 선착순 예산범위 안에서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군 홈페이지에 홍보글링크, 영수증 등을 첨부해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거창 대표관광지 9경은 거창항노화힐링랜드, 거창창포원, 거창수승대관광지, 월성계곡군립공원, 거창별바람언덕, 가조온천관광지, 거창산림레포츠파크, 금원산자연휴양림, 거창사건추모공원이 있다.
가을축제로는 감악산 꽃별여행은 다음 달 1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열린다. 거창한마당대축제는 다음 달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30만 명이 방문한 감악산 꽃별여행은 올해 '보랏빛 노을 속으로'라는 주제로 보라색 아스타국화 30만 본과 구절초·벌개미취·청화쑥부쟁이 40만 본이 조성돼 보랏빛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한마당대축제는 거리퍼레이드, 녹색곳간거창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아림예술제 등 주제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로 가족, 친구 등 단체 관광객에게 추천한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