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 부천시는 21일 파크골프장 조성 업체인 국제파크골프와 '부천시장배 전국 레저로 스크린 파크골프대회'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파크골프는 15년 전 창업해 파크골프장과 스크린골프장을 설치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함께 발전해 온 도시"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파크골프가 스크린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의왕시, 희망친구·경기중앙교회와 '온마을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는 21일 시청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경기중앙교회와 '온마을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젝트는 위기 가정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자립 준비 청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희망친구와 경기중앙교회는 멘토링 및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면서 예산 확보와 대상자의 경제적 자립 기반 구축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 대상 아동·청소년의 발굴과 연계, 사업 종료 후 사례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세 기관의 연대와 협력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과 자립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흥시, 외국인 주민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과정 모집
시흥시는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9월 1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F-2·F-4·F-5·F-6·H-2 비자 소지자) 20명을 선발하며, 교육은 오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공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총 40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는 32시간만 이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실습비만 본인 부담이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