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 성황리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8.21 17:38 / 수정: 2025.08.21 17:38
'불편한 편의점' 작가…소설가의 삶과 스토리텔링 강연
화순군이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고 있다./함평군
화순군이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고 있다./함평군

[더팩트ㅣ화순=김동언 기자] 전남 화순군이 20일 화순열린도서관에서 50여 명의 독자들과 함께하는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김호연 작가는 영화 시나리오, 만화 스토리, 소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작인 '불편한 편의점'이 통합 170만 부 이상 판매되고 30여 개 국가에 번역되어 소개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한 스타급 인기 작가이다.

'소설가의 삶과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이란 주제를 가진 이번 강연에서 작가는 대표작 '불편한 편의점'과 '나의 돈키호테'의 집필 과정, 무명작가 시절의 수많은 실패 경험, 작가로 살아온 지난 25년간의 삶을 담담하지만 유쾌하게 풀어냈다.

현장의 분위기는 따뜻하고 화기애애했다. 작품이라는 매개체로 모인 독자들은 작가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귀를 기울였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좋은 작품을 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참가자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작가 사인회가 열렸고 작가와 독자들이 직접 만나 대화를 주고받는 소중한 시간도 마련됐다.

강삼영 화순군 문화예술과장은 "세계적인 작가를 우리 화순에 모시게 돼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