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타워' 개관 앞두고 기대감 높아져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8.19 15:20 / 수정: 2025.08.19 15:20
아이들 웃음 담은 생동감 넘치는 홍보 영상 촬영
칠갑호 경관·다양한 체험 즐기는 복합관광공간
18일 아이들이 칠갑타워에서 미디어영상관과 라이브스케치를 체험하고 있다. /청양군
18일 아이들이 칠갑타워에서 미디어영상관과 라이브스케치를 체험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이 다음 달 개관을 앞둔 '칠갑타워'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청양군은 18일 현장에서 유아·어린이 20여 명이 참여한 홍보 영상을 촬영, 밝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담아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칠갑타워는 청양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핵심 관광 인프라로, 수려한 칠갑호 경관과 다양한 체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6층 규모의 건물에는 전망대를 비롯해 △미디어 영상관 △관광 캐릭터 '청양이' 포토존 △지역 특산품·관광 굿즈 판매장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칠갑타워와 연결된 스카이워크는 칠갑호 위를 걷는 듯한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수상 엘리베이터로 내려가면 수면 위를 가로지르는 보행교가 이어져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청양군은 칠갑타워를 칠갑산 자연휴양림, 고운식물원,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등과 연계해 체류형 관광벨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 관광객이 머무르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종합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구상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머무는 관광, 즐기는 관광’을 실현하겠다"며 "칠갑타워를 청양 관광의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