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년 대상 식품 창업 교육 개강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8.18 10:24 / 수정: 2025.08.18 10:24
시제품 제작부터 품평까지…현장 실무형 커리큘럼 10회 운영
지난해 당진시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전시평가회 및 수료식 장면 /당진시
지난해 당진시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전시평가회 및 수료식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청년들의 식품가공 분야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을 본격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식품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실무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교육은 18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론 교육과 함께 시제품 기획부터 제작·품평까지 창업 과정 전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과정은 식품가공의 기초이론부터 창업에 필요한 법적 기준과 위생 관리·제품 설계·시제품 제작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직접 식품을 가공하고 포장까지 실습한다. 마지막에는 자체 품평회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청년 가공 창업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