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광복 80주년 기념 ‘호국보훈 청소년 음악회’ 성황리 개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5.08.18 08:07 / 수정: 2025.08.18 08:07
청소년 예술단의 ‘아름다운 나라’ 합동 연주 후, 관객들이 기립박수로 감동을 전했다./아산시
청소년 예술단의 ‘아름다운 나라’ 합동 연주 후, 관객들이 기립박수로 감동을 전했다./아산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는 지난 16일 경찰인재개발원 안병하홀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호국보훈 청소년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범수 아산시 부시장,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장, 신세균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보훈단체 관계자, 청소년 및 시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음악회는 나라의 주권을 되찾기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 정신을 되새기고,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세대가 그 뜻을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합창단, 뮤지컬단, 오케스트라, 유스밴드 등 모든 단원이 함께 무대에 올라 연주한 ‘아름다운 나라’는 참석한 보훈 가족과 시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김범수 아산시 부시장은 "광복은 수많은 이들의 용기와 희생이 모여 만들어낸 자존과 회복의 여정이었다"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역사와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고, 보훈의 가치를 마음 깊이 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