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태극기 나눔으로 나라 사랑 커져야"
  • 조수현 기자
  • 입력: 2025.08.14 10:08 / 수정: 2025.08.14 10:08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 광복 80주년 행사 참석
이상일(가운데) 용인시장이 지난 13일 기흥역에서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의 태극기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용인시
이상일(가운데) 용인시장이 지난 13일 기흥역에서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의 태극기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용인시

[더팩트ㅣ용인=조수현 기자] 경기 용인시는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가 광복 80주년을 이틀 앞둔 지난 13일 태극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5회째인 이번 행사는 처인·수지·기흥 등 3개 구에서 순차 진행됐다.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를 비롯한 봉사자들이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차량용 태극기 1800개와 가정용 태극기 650개 등 총 2450개의 태극기를 배부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시민에게 태극기를 직접 전달하고 게양 요령과 관리 방법을 안내하면서 태극기 달기의 의미와 광복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데 힘썼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기흥역 배부 현장을 방문해 유한종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 회장과 회원들을 격려하고 시민과 광복의 의미와 나라 사랑 정신을 나눴다.

1981년 설립된 민족통일 용인시협의회는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태극기 나눔 행사와 민족통일용인시대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 시장은 "태극기는 대한민국 국민 자긍심의 표상이고, 나라 사랑의 상징"이라며 "우리 시민들의 애국심을 더욱더 고취하고, 광복 80주년이 되는 올해 광복의 의미를 시민들이 잘 되새길 수 있도록 태극기 나눔 행사를 준비하신 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태극기 나눔을 통해 시민들의 나라 사랑, 지역 사랑이 한층 더 커지고 그것이 대한민국과 용인 발전의 동력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