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주년 광복절, 독립기념관서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 개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5.08.13 13:38 / 수정: 2025.08.13 13:38
에어쇼·공연·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독립기념관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을 개최한다.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을 개최한다. /독립기념관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독립기념관은 오는 8월 15일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의 정신을 국민과 함께 나누며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독립기념관은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경축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공연이 이어진다. TJB와 함께하는 공연은 독립 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공연 1부에서는 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를 시작으로, 육군 의장대의 퍼포먼스, 피아니스트 백혜선의 피아노 공연, 라라앙상블의 음악 무대, 점핑엔젤스의 광복절 퍼포먼스, 태권도진흥재단의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지는 2부에는 밴드 ‘루시(LUCY)’, 서주연밴드, 취향상점, CHERISH 등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외에도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광복절 페이스페인팅, 태극 키링 만들기 등 어린이 대상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C-47 수송 비행기' 탑승 체험, 광복 주제의 특별 전시 해설, 광복 80년 특별전 '태극기, 바람 속의 약속', 자료와 함께하는 수장고 탐방 프로그램 등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제80주년 광복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나라를 되찾은 광복의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많은 분이 행사에 참여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