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해외 소비자와 함께 'K-푸드 위조·모방품 근절' 나선다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8.12 17:26 / 수정: 2025.08.12 17:26
14~31일 'K-푸드 소비자 인식 제고 캠페인' 전개
해외 K-푸드 소비자 인식 제고 캠페인 홍보 포스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해외 K-푸드 소비자 인식 제고 캠페인 홍보 포스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해외에서 확산 중인 K-푸드 위조·모방품을 막기 위해 K-푸드 소비자 인식 제고 캠페인을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한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 특정 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제품명을 사용한 모방품 △한글 표기 등으로 한국산으로 오인될 수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캠페인 홈페이지에 해당 제품 사진과 제품명, 유통매장, 발견일시, 가격, 모방 의심 사유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된다.

해외 현지 소비자뿐 아니라 여행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국·베트남·태국어 안내 콘텐츠를 활용해 현지인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 또는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K-푸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K-푸드의 해외 위조·모방품의 증가는 수출기업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피해를 미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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