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경기도 평택시와 자매결연 체결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8.12 15:47 / 수정: 2025.08.12 16:07
양 도시 간 문화·경제적 협력 및 우호 증진 기대
공주시완 평택시가 12일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공주시완 평택시가 12일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12일 경기도 평택시와 자매결연 체결식을 갖고 두 도시 간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한 공식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체결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 도시 관계자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생 의지를 다졌다.

자매결연의 주요 내용은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한 문화예술 발전 기반 조성 △농촌체험휴양마을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도·농 간 특색을 살린 협력사업 발굴 및 농·특산물 판로 지원 등이다.

이번 자매결연은 지난 2023년 8월 평택시 제안으로 추진됐다. 이후 실무자 협의와 공주시의회의 사전 동의 등 절차를 거쳐 공식 체결됐다.

공주시와 평택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경제 전반에 걸친 교류를 확대하고 도농 상생과 공동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자매결연은 문화예술 진흥과 지역 활력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양 도시 간 실질적인 협력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