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전주=김종일 기자] 전북개발공사는 전북도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에 대해 평가,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그간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위해 부서별 규범준수 책임자 지정 및 규범준수 교육을 통해 내부 심사원을 양성했으며, 규범준수 영향평가, 위험성 평가 및 리스크 관리방안 등에 대한 검토를 거쳐 운영 지침과 매뉴얼 제정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인증 심사에서는 공사의 규범준수시스템이 ISO가 요구하는 인증규격에 적합함은 물론, 구성원들의 위험성 평가 참여도가 높고, 기관장 주도하에 규범준수 추진전략 및 다양한 반부패··청렴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대근 전북개발공사 사장은 "전직원의 관심과 참여로 우리 공사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보다 체계화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운영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제반 법적 리스크 예방은 물론,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1등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