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 호두과자, 0시 축제장에서 첫선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8.10 12:16 / 수정: 2025.08.10 12:16
미래존 꿈돌이 슈퍼마켓 오픈…축제 특별구성으로 판매
꿈돌이 호두과자 실물./대전시
꿈돌이 호두과자 실물./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0시 축제 현장에서 ‘꿈돌이 호두과자’가 첫선을 보였다.

대전시는 7월 공식 출시한 호두과자를 미래존 팝업스토어 형태로 오픈한 ‘꿈돌이 슈퍼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꿈돌이 호두과자는 계란 함유량이 많아 촉촉하고 호두가 씹히는 맛이 좋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이로 인해 ‘웨이팅의 도시 대전’답게 첫날부터 대기 줄이 이어져 1인당 2박스로 구매량을 한정했으며 8일 개막일에만 1000박스가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꿈돌이 호두과자는 기본형과 노란색·분홍색 초코 코팅을 입힌 시그니처 2종으로 구성돼있다. 다만 0시 축제 기간에는 기본 8알, 초코 2알 등 총 10알 축제 특별구성으로 판매한다. 1박스당 6000원이다.

김종민 대전시 복지국장은 "꿈돌이 호두과자는 도시 캐릭터를 마케팅으로 활용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상품"이라며 "모양도 귀엽고 맛도 좋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판매 수익도 청년들의 자립기금으로 활용된다니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8일 꿈돌이 슈퍼마켓 오픈 첫날 꿈돌이 호두과자를 가장 먼저 구매한 손세광(대전 중구) 씨는 "SNS를 통해서 꿈돌이 라면을 알게 됐고, 이어 꿈돌이 호두과자까지 알게 됐다. 그래서 직접 구매하러 왔다. 천안에 사시는 할아버지께서 곧 0시 축제 오시는데, 선물로 드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0시 축제’ 종료 후 서구 청년자활사업단 ‘꿈심당’과 중구 청년자활사업단 ‘호두과자 제작소’에서 꿈돌이 호두과자를 판매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