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수 임영웅 시흥시 팬클럽인 '시흥별빛웅바라기 영웅시대'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300만 원을 지난 7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한 후원금은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생계 및 주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흥별빛웅바라기 영웅시대'는 수년간 꾸준히 밑반찬 봉사, 후원금·후원물품 기부 등을 실천, 가수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전하고 있다.
팬클럽 측은 "작은 정성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임영웅의 음악을 통해 마음을 나누며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에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 시흥시 지원 판타지 동화 오페라, 9월 20일 공연
시흥시는 시가 제작·공연을 지원하는 판타지 동화 오페라 ‘무아, 넌 어떤 요정이니?’가 오는 9월 2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작품은 시흥시 장곡동에 있는 500년 된 전통 우물인 '노루 우물'의 전설을 바탕으로, 요정들의 목소리를 통해 마을과 자연, 공동체의 이야기를 신비롭게 풀어낸다.
연출은 서울시오페라단 광화문 야외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을 연출한 엄숙정 감독이 맡았다. 음악은 장르를 넘나드는 감성과 색채로 주목받는 작곡가 정보형이, 대본은 송우미 작가가 참여했다.
출연진으로는 소프라노 이한나(우물요정 무아 역), 바리톤 박은원(유령고양이 호두 역), 메조소프라노 황혜재(할미요정 역), 테너 위정민(경계인 역), 배우 송다미(언니요정 역)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와 배우들이 함께한다. 어린이중창단 에뜨왈싱어즈와 와이앙상블이 출연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