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예술촌, 권유정 개인전 '일상의 매혹' 개최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8.08 14:40 / 수정: 2025.08.08 14:40
마술적 리얼리즘으로 풀어낸 환상적 순간…오는 12~24일 전시
권유정 작가의 일상의 매혹 포스터 /공주문화광광재단
권유정 작가의 '일상의 매혹' 포스터 /공주문화광광재단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공주문화예술촌은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권유정 작가의 개인전 '일상의 매혹'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공주문화예술촌 레지던시 9기 입주예술가 릴레이전의 네 번째 순서다.

권 작가는 마술적 리얼리즘 기법을 바탕으로 일상 속 미묘하고 환상적인 순간을 회화와 드로잉으로 구현해왔다.

빛과 감정의 흐름을 포착해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탐구하는 작업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도 익숙한 풍경을 특별한 시각으로 재해석, 숨겨진 '마법의 순간'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권 작가는 미국 시카고예술대(SAIC)에서 학사를, 영국 왕립예술대(RCA)에서 석사(MA)를 취득했다. 지난 2015년 런던 Riverlight Lobby Awards에서 수상했다. 올해 공주문화예술촌 9기 입주작가로 선정돼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시 기간 중인 오는 13일과 20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만남'이 마련된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작품의 배경과 창작 과정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무료로 가능하다. 작가 인터뷰 영상은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