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비쿠폰 신청률 95% 넘겨…소외계층까지 촘촘히 지원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8.08 13:08 / 수정: 2025.08.08 13:08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로 시민 체감도 높여
당진시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현장. /당진시
당진시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현장.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7일 기준 당진시민의 95%가 신청을 완료했으며 시는 현장 접수처 운영과 함께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병행하며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민생지원 정책으로 당진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시민의 신청 편의를 높이는 한편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전담팀이 대상자의 전화 신청 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고령자·장애인·정보소외계층 등 취약계층의 참여율을 높이는 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요양원·요양시설 중심으로 신청 대상자를 사전에 파악하고 시설과 협조해 방문 신청을 지원함으로써 지원 사각지대 없이 혜택이 고르게 전달되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TF단장인 황침현 당진시 부시장은 "모든 시민이 빠짐없이 소비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도움이 필요한 시민께서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마감일은 9월 12일까지이며 신청 희망 시민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당진시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