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산불교박람회' 7일 개막…벡스코서 10일까지 진행
  • 박호경 기자
  • 입력: 2025.08.07 15:40 / 수정: 2025.08.07 15:40
'불교코어' 주제로 새로운 유형의 생활 트렌드 선보여
2025 부산국제불교박람회 개막식. /박호경 기자
'2025 부산국제불교박람회 개막식. /박호경 기자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7일부터 10일까지 '2025 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불교박람회는 '불교코어'를 주제로, 불교가 가진 철학적 의미와 라이프스타일을 패션, 공간, 상품 등 일상생활에 적용해 새로운 유형의 생활 트렌드를 선보인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전통문화 및 불교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모은 '명상 문화전&명상 공예전', 전통불교미술부터 선과 명상의 의미를 예술로 승화시킨 '명상 예술전', 지역의 특색있는 사찰음식을 소개하는 '발우공양 및 사찰음식전', 선명상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특히 불교문화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선명상과 명상종(싱잉 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최근 맛과 건강식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사찰음식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이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인들이 겪는 우울과 불안, 스트레스 해소 등 일상의 행복과 평안을 되찾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부산은 다수의 천년고찰이 자리하는 등 국내 불교 기반 시설의 최대 집중지며 지난해 최초 개최에 이어 올해 2회 연속으로 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개최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해 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됐으며 그 열기를 이어 올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세대와 종교를 넘어 누구나 함께 즐기는 여름철 지역대표 문화축제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삶의 희망과 여유를 잃지 않도록 불교가 가진 깊이 있는 '마음챙김'의 가치들이 사람들에게 힐링으로 전해질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