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스마트허브 등 취업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 추진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8.07 09:35 / 수정: 2025.08.07 09:35
'청년 성장·고용 유지·지역 정주' 아우르는 특화 사업 전개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력해 시흥스마트허브 청년 인재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조기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총 50명의 청년과 기업 연결을 목표로,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시흥스마트허브 현장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제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년과 학부모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2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25년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 등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3개 대학이 참여해 사업 소개와 더불어 2026학년도 입학 정보 제공 및 일대일 개별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조선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학업 스트레스와 자녀 관계'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조 교수는 부모와 자녀 소통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 학습 동기 부여와 건강한 양육 태도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 내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상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시가 든든한 연결고리가 되겠다"며 "기업과 청년,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