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능 D-100 교육감 서한문'을 발표하고 응원 영상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응원 메시지를 전했다고 4일 밝혔다.
설동호 교육감은 그동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며 노력해온 고3 수험생들에게 "남은 기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 원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험생들을 위해 헌신해온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대전교육청은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 어깨동무-상담분야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했다. 지난 7월에는 '2026 대입 수시전략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입시지도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대전진로진학TV를 통해 '2026 수시모집 주요 대학 대입정보 온라인 설명회'를 운영하면서 수도권 주요 대학, 지역 거점 국립대, 특성화 대학, 의학계열 대학 등의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했다.
지난 7월 중순에는 학부모를 위한 '2026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를 열어 맞춤형 정보 제공에도 힘썼다.
이와 함께, 대전 대입지원단 주관으로 '2026 맞춤형 1대 1 수시모집 집중 상담'을 오는 11~30일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등에서 운영해 현장 맞춤형 대입지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5학년도 수시모집 합격 사례집'과 '2025학년도 면접 후기 자료집' 등 진학자료도 학교에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진학지도가 이뤄지도록 돕고 있다.
조진형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남은 기간 동안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며 건강을 잘 챙기고, 9월 모의평가 등을 토대로 실질적인 전략을 세워 실천하길 바란다"며 "대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대입 상담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수험생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능 D-100일 교육감 서한문 전문
수험생 여러분!
희망찬 미래를 향해 끝까지 노력하여 목표를 성취하세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꿈과 희망을 품고 최선을 다하여 학업에 열중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힘찬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과 정성을 다해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해 주시는 부모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정진해 온 수험생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여러분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건강 관리에 유의하고 목표와 계획을 잘 세우고 실천하면 여러분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여러분은 넓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꿈을 활짝 펼치며 행복하게 살아갈 미래의 주인공입니다. ‘하면 된다’라는 믿음과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랍니다.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여러분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더욱 힘차게 끝까지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를 대전교육가족이 함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 8. 5.
대전광역시교육감 설 동 호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