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미래철도망 구축계획 설명회' 개최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7.25 11:20 / 수정: 2025.07.25 11:20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 추진 현황·시 철도망 구축 방향 공유
24일 포천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포천시가 개최한 미래철도망 구축계획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포천시의 미래철도망 분석 결과를 경청하고 있다. /포천시
24일 포천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포천시가 개최한 '미래철도망 구축계획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포천시의 미래철도망 분석 결과를 경청하고 있다. /포천시

[더팩트ㅣ포천=양규원 기자] 경기 포천시가 24일 포천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미래철도망 구축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25일 포천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 사업의 추진 현황과 향후 시 철도망 구축 방향을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는 '포천시 철도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연구진으로 참여한 조신형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맡았으며 시의 미래 철도망 구축계획을 소개했다. 이어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시민들은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 사업의 정거장 위치 및 개통 시기 등 추진 일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이 노선과 연계해 추진 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G 노선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여부, 덕정~옥정 도시철도 사업에 따른 교통 혜택 등을 질의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장기과제로 논의 중인 진접선(서울 지하철 4호선) 연장 사업, 포천~신철원 일반철도 사업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사업이 착공함에 따라 연계 노선 추진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GTX-G 노선을 포함한 도시철도 및 일반철도 계획이 상위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개발과 연계한 안정적인 수요 확보로 철도망 구축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의 철도 정책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철도망 구축으로 포천의 교통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