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학교 밖 청소년 작가 8명이 함께 만든 '모범생 말고 모험생' 발간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7.24 13:22 / 수정: 2025.07.24 13:22
모범생 말고 모험생 표지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범생 말고 모험생' 표지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이 직접 쓴 책 '모범생 말고 모험생'이 출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센터의 '나도 작가, 책 만들기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8명의 청소년 작가가 맺은 활동의 결실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문해, 독해, 글쓰기 능력을 향상하고 직접 독립 출판을 경험함으로써 청소년의 아카이빙 능력을 함양하는 데 취지를 두고 8주간 운영되었다.

탄탄한 준비 끝에 만들어진 '모범생 말고 모험생'은 8명의 청소년들이 각자의 삶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녹아낸 글들이 담겨 있다.

일상에서의 경험과 생각들이 하나의 책으로 묶여 다채롭고 특별한 색을 띠고 있다.

강만식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모범생 말고 모험생'은 완성보다 과정을 품은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 모음집"이라며 "청소년들이 낸 용기를 독자들이 함께 살아가는 가까운 친구, 동료의 이야기로 읽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험생'으로서 디뎌본 첫 번째 발걸음 '모범생 말고 모험생'은 무료 전자책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전 지역 꿈드림센터에서는 대전광역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