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진로직업 캠프'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7.23 14:51 / 수정: 2025.07.23 14:51
전남도교육청이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진로직업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진로직업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더팩트ㅣ무안=김동언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22일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진로직업 캠프'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선수·지도자 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8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학창 시절 태권도 학생선수였던 허정훈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교수의 멘토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학생선수반은 △체육 관련 자격 및 직업 이해 △진로 설계와 수행목표 작성 △진로준비 기초로 자기관리 △몸챙김&마음챙김 실습에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고등학교 학생선수는 "체육 관련 자격과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고 고등학교 졸업 후 체육지도자 자격 취득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지도자반은 학생선수의 진로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선수 진로 코칭 사례 △진로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 △ 체육회의 진로 지원 시스템 활용에 대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한 지도자는 "학생선수 진로 코칭 사례에 대해 크게 공감이 됐으며 이번 시즌이 끝나면 학생선수 중심의 진로 코칭을 진행해 보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전남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전남 학생선수들이 미래 체육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그런 의미에서 미국 트로이대학 내 'K-에듀센터'는 글로컬 미래 체육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