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부스 운영 최우수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7.22 10:54 / 수정: 2025.07.22 10:54
관광자원 및 축제 홍보 통한 관광 경쟁력 인정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의왕시 부스 모습 /의왕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의왕시 부스 모습 /의왕시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에서 부스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공동 주최로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관광박람회다.

박람회 기간에는 지자체·기관·기업 등 209곳이 참여해 국내외 관광 여행 정보와 문화 체험, 전시 프로그램 등 관광 관련 트렌드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됐다.

의왕시는 박람회에서 지자체 홍보관을 운영해 △왕송호수공원, 철도박물관 등 대표 관광자원 홍보 △의왕어린이철도축제 및 의왕백운호수축제 등 주요 문화관광축제 소개 △시 관광안내 영상 상영 △이벤트를 통한 홍보 물품 제공 등 다채로운 부스 운영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관광지와 지역축제를 연계한 적극적인 콘텐츠 홍보와 방문객의 관심을 끄는 체험형 부스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은숙 의왕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국민에게 의왕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가졌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