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소형건설기계·드론 자격과정 운영…82명 취득 성과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7.22 10:15 / 수정: 2025.07.22 10:30
하계방학 중 재학생 실무 역량 강화 및 진로 자격 확보 지원
충남도립대 재학생들이 소형건설기계 면허 자격 취득을 위해 장비 조작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 재학생들이 소형건설기계 면허 자격 취득을 위해 장비 조작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하계방학 동안 소형건설기계 및 드론 자격과정을 운영해 재학생 82명이 면허와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학생역량개발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전공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우선 소형건설기계 조종면허 과정은 지난달 20~26일 진행됐다. 굴착기, 지게차, 로더 등 장비 조작 실습을 중심으로 총 60명의 학생이 면허를 취득했다.

이어 드론 국가자격 과정은 지난달 30일부터 7월 11일까지 12일간 운영됐다. 이론교육과 시뮬레이터 훈련, 실기 비행을 통해 22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스마트팜학과 류지현 학생은 "장비를 직접 다루며 현장 경험을 쌓고 자격까지 취득해 자신감이 생겼다"며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습 중심 교육이라 흥미로웠고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원 학생역량개발센터장은 "실무 중심 프로그램 운영이 학생들의 진로 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공에 관계없이 다양한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실습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격과정 외에도 진로·취업 특강, 어학 프로그램, 공기업 준비반 등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월 8일부터 13개 학과 총 429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에 들어간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