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습지생태관' 운영 요일 확대…토요일도 개관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7.18 09:25 / 수정: 2025.07.18 09:25
기존 3일에서 5일로 확대…19일부터 토요일 개관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의 전경. /고양시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의 전경. /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의 대표 생태자원인 고양 장항습지에 위치한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의 운영을 확대한다.

18일 고양시에 따르면 기존 월·수·금요일만 개관하던 생태관 운영 일수를 확대, 화·수·목·금·토요일에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는 19일부터 토요일 개관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며 주말 방문이 가능해지면서 편의성도 크게 강화할 예정이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장항습지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장항습지는 지난 2021년 5월 국내 24번째로 람사르 습지에 등록됐으며, 지난 2023년 11월에는 환경부 생태관광지역으로도 지정됐다.

하굿둑이 없는 4대강 유일의 기수역 생태계로, 약 20만 평 규모의 버드나무 군락과 말똥게 서식지, 겨울철 3만 마리 이상의 철새가 찾아오는 생태적 가치 높은 지역이며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국립생태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제공받은 '강산이의 모험' 등 4D 영상 콘텐츠 3편을 새롭게 선보이며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영어 해설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 고양자전거학교가 제작한 '고양 생태하천 지도' 특별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